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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상정 법안
정부광고법 개정안 이달 중 발의 계획
CNB국회방송. 중부취재본부 취재기자 정정훈 rock159@naver.com
2020년 10월 19일(월) 21:00
김영식 의원(경북 구미을)은 지난 16일 한국언론진흥재단으로부터 정부광고법 시행 이후 올해 9월까지 광고료 및 수수료 수입현황을 분석한 결과, 정부광고 독점 문제가 심각하다고 밝혔다.

2019년 재단이 대행한 광고는 총 19만 18건, 광고료는 9,712억원, 수수료는 822억원에 달했다. 올해의 경우 9월까지 광고는 13만 1,223건, 광고료는 5,854억, 수수료만 488억원으로 집계되었다.

김의원은 “정부 물품구매를 조달청이 담당하고, 군대의 경우 방위사업청이 담당하듯 정부광고 역시 전문기관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코바코(방송·통신)와 재단(신문·인쇄)이 각각 분리해서 담당해야 한다”면서 방송·통신 광고와 더불어 포털서비스에 제공되는 광고도 코바코에 위탁하도록 하는 정부광고법 개정안을 이달 중에 발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NB국회방송. 중부취재본부 취재기자 정정훈 rock15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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