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가구 행복 보금자리 선물
장도현 강원취재본부장 alwk1067@naver.com
2018년 06월 28일(목) 17:12
포스코(사회공헌그룹 대표. 이두현) 및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지윤)에서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장애인 가구에 행복한 보금자리인 해피스틸 하우스를 마련해 주었다.

해피 스틸하우스는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가구 중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및 장애인 가구가 쾌적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생활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28일 정선군 신동읍 운치리 548-5번지에서 준공식을 갖은 해피스틸하우스는 포스코에서 추진하고 있는 저소득주거안정지원사업과 연계해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포스코의 지원을 받아 추진하게 되었다.

해피스틸하우스는 포스코 및 기아대책,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관하고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 한국철강협회, 정선군의 지원을 받아 추진한 것은 물론 한국국토정보공사 정선지사 및 건축사무소 창, 대지측량설계공사, 강원랜드복지재단, 정선군노인요양원, 정선군시설관리공단, 지역주민 등 다양한 분야의 후원 및 자원봉사자 재능기부를 통해 빠른 시일내에 건축을 완료하게 되었다.

이번에 새집을 마련하게 된 장애인 가구는 노후된 주택에서 노모와 함께 생활하던 중 퇴거위기에 놓이는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며,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포스코와 기아대책이 공동 주관하는 집 지어주기 사업에 도움을 요청해 서류 심사와 현지 실사 등을 거쳐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이지윤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장은 오늘 새로운 보금자리가 완성되어 장애인 가구가 쾌적하고 안정된 생활공간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어 무엇보다 기쁘다며, 포스코를 비롯하여 재능을 기부해 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장도현 강원취재본부장 alwk1067@naver.com
이 기사는 CNB 국회방송 홈페이지(http://www.ecnb.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ecn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