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3D 모델링 진로체험
창의융합 공작소’ 봉래초등학교 진행
장도현 부국장 alwk1067@naver.com
2020년 11월 16일(월) 17:52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박금성)는 영월군청, 강원도영월교육지원청 주최로 11월 12일·13일 봉래초등학교 5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9시 20분부터 14시 10분까지 스마트로봇과학교육을 진행했다.

스마트로봇과학교육 ‘창의융합 공작소’는 ▲ 3차원 공간과 건축 구조물의 이해 ▲ 3D 모델링 따라하기 ▲ 각자 3D 모델링하기 ▲ 조립 및 발표라는 주제로 끊어진 다리를 3D 모델링 및 나노 블럭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봄으로써 창의력과 자신감,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봉래초등학교 전교회장 정시연 학생은“3D 코딩과학 분야를 처음 접해봐서 어려웠지만 진로교육 시간에 컴퓨터를 활용하여 3D 모델링하는 방법을 익혀보고 끊어진 다리를 복구하는 내용이 너무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봉래초등학교 진로담당 박봉균 교사는“최근 사회 전반에서 4차 산업 혁명분야가 우리 주변 실생활의 활용 범위로 빠르게 들어오고 있다.”며“우리 학생들의 창의력과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앞으로의 기술혁신 시대에 주력이 될 수 있도록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의 더 많은 관심과 투자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도현 부국장 alwk1067@naver.com
이 기사는 CNB 국회방송 홈페이지(http://www.ecnb.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ecn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