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풍양중학교, 진로·성격 검사 및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
경북취재본부/김경호기자 kkhtoom@naver.com
2021년 04월 28일(수) 21:09
예천 풍양중학교(교장 정인보)는 2021학년도 4월 27일(화)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한국가이던스에서 제작한 진로, 성격 검사를 실시하고,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CDI 진로발달검사는 청소년기의 진로 발달에 관한 결과를 바탕으로 진로의사결정 및 진로계획 수립에 자신감을 줄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으며, BFI 성격 5요인 검사는 자신을 객관적으로 이해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므로 학생들의 진로 지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소년기로 접어들며 주변의 과도한 기대감, 경쟁 사회, 실패 경험 등의 이유로 자신을 부정적으로 인식하게 만드는 환경에 노출되면서 자신에 대해 부정적 인식을 갖게 되면 자신의 능력에 비해 발전할 기회를 만들기 어려워진다. 자신의 강점, 성공 경험을 친구들과 함께 떠올려보고 아크릴판 조각을 하며 자존감을 향상시켜보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1학년 오○○ 학생은 “나는 할 수 있는 것이 많고, 성장가능성이 있는 사람인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발표하였다.
경북취재본부/김경호기자 kkhtoom@naver.com
이 기사는 CNB 국회방송 홈페이지(http://www.ecnb.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ecn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