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2년 "제1회 포항시 생활보장위원회" 개최
- 포항시 생활보장위원회,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5건 승인의결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
2022년 01월 19일(수) 21:38
포항시는 19일 드림스타트 회의실에서 포항시 생활보장위원회 위원 및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1회 포항시 생활보장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포항시에서 요청한 2022년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연간조사계획, 2022년 포항시 자활지원계획과 함께 가족관계 해체 등의 사유로 생활이 어려운 38세대의 수급자 자격을 유지하는 등 총 5건에 대해 승인의결했다.

포항시 생활보장위원회는 포항시 생활보장사업 기본방향 및 시행계획 수립, 자활지원계획 및 자활기금의 설치․운영 추진, 부양의무자가 부양을 거부하거나 기피하고 있는 가정에 대한 사실조사 및 소명서 심의 등의 활동을 하며 수급대상자 책정 시 억울한 탈락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심의기구이다.

한상호 복지국장은 “복지대상자 선정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지원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의 권리구제를 통해 시민의 기본적인 생활을 보장하고 다양한 자활일자리사업을 통해 탈수급 및 자활․자립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2002년에도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
이 기사는 CNB 국회방송 홈페이지(http://www.ecnb.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ecn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