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포항시협의회, "2024 청소년 통일 골든벨" 포항지역 예선대회 성황리 개최
-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역사관과 통일의식 공감대 확산"에 기여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
2024년 06월 10일(월) 18:06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포항시협의회(회장 김승유)는 6월 10일(월) 14시 부터 포항중앙고등학교 체육관에서 학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포항지역 예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퀴즈대회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평화·통일관과 역사관 함양을 통한 통일 인재를 육성하고, 자유 평화를 기반으로 하는 통일을 위해 청소년들의 평화·통일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김승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화통일시대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우리의 역사 바로 알기와 올바른 평화통일 역사관, 통일문제에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평화통일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에 전석호 포항중앙고등학교장은 “지금 자라는 세대들이 통일이란 단어가 멀어져 가는 것 같아 안타깝다”라며 “오늘 민주평통 포항시협의회에서 청소년들에게 평화통일의 소중한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를 마련해줘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열띤 대회 속에 학생들뿐만 아니라 선생님들의 응원도 여느 대회 못지않아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되었고, 포항지역예선대회는 총 40명의 경북 본선 대회 참가자를 선발하면서 활기차게 마무리 했다.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
이 기사는 CNB 국회방송 홈페이지(http://www.ecnb.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ecn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