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남부초등학교, ‘보고, 듣고, 느끼고’ 학생 맞춤형 체험학습 경북취재본부/김경호기자 kkhtoom@naver.com |
예천남부초등학교(교장 김인수)는 10월 8일(목)에서 10월 16일(금)까지를 2학기 현장체험학습 주간으로 정하고, 유치원, 1~6학년 학생들의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학생 안전과 학년 수준을 고려하여 알맞은 장소를 선정한 후, 다양한 체험학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1~3학년 학생들은 삼강문화단지 강문화전시관 관람을 통해 예천의 문화와 전통을 알고 우리 고장을 사랑하는 마음을 듬뿍 담는 시간을 가졌으며, 4~5학년 학생들은 경상북도청과 도의회를 방문하여 사회 교과 시간에 배웠던 학습을 더 깊이 이해하고, 친구들과 함께 천년숲 황토길을 거닐며 우정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6학년 학생들은 예천우주천문센터에서 우주복을 입고 우주 환경을 체험하고 중력체험 장치에 탑승하여 우주의 신비와 과학 지식을 직접 체득하고 우주에 관한 지식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예천남부초등학교 김인수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답답했던 마음도 해소하고 지식과 감성의 다양한 체험을 하며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알찬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고 소감을 밝혔다.
경북취재본부/김경호기자 kkhtoo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