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장흥중, 교육복지 봉사동아리의 '따뜻한 연탄 나눔' 봉사 활동 실시 - 포항 송도동 독거 어르신 가정 연탄 나눔 봉사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 |
장흥중학교(교장 조성훈)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1월 11일(토)에 포항 송도동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연탄 나눔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30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독거 어르신 세가정에 연탄 900장을 지원하였다. 처음 접하는 새카만 연탄재가 피부와 옷에 묻기도 하고 연탄이 학생들이 생각했던 것보다 무거워서 힘들었지만, 어르신들의 미소와 격려에 보람을 느끼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본교 3학년 현성빈 학생은 “모두 성실히 참여하며 협동하는 것이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고, 어르신들이 연탄으로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다고 하여 기뻤다.”고 말했고, 3학년 박보미 학생은 “연탄이 무거워서 팔이 아팠지만 어른신들도 응원해주시고 도와주셔서 즐겁고 행복했다. 기회가 된다면 또 하고 싶다.”면서 소감을 전했다.
조성훈 교장은 “아직도 연탄으로 겨울을 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함을 전하고, 봉사활동에 참여한 모든 학생이 봉사의 참된 의미와 보람을 찾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