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 기대 - 2024년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 연수 실시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 |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은 지난 21일(금) 11:00 포항 서밋컨벤션에서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연수는 동부권역(포항, 영덕, 울진, 울릉) 초․중․고등학교 학교도서관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학부모자원봉사자의 실무능력향상과 역량강화가 그 목적이다.
이번 연수는 원격연수와 집합연수의 혼합으로 운영된다. 집합연수는 관내 사서교사의 ‘학교도서관과 함께하는 책나눔 자원봉사자 활동’ 및 외부강사 김민섭작가의 ‘당신이 잘되면 좋겠습니다.~’로 진행되며, 학교도서관에서 학부모자원봉사자가 반드시 알아야 될 실무와 인문학 특강으로 구성하였다.
허홍범 중등교육과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학교도서관 전담인력이 부족한 실정에서 학교도서관 봉사 및 ‘책 읽어주기’ 활동 지원, 독서 캠프, 독서축제 등 도서관 행사 지원과 같은 다양한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의 역할을 치하하고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학교도서관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110여명의 학부모자원봉사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서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로서의 역할을 명확히 알게 되었고, 아이들에게 책에 대한 유익한 얘기를 더 많이 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학부모에게 좋은 시간이어요. 내년에도 꼭 참석하고 싶습니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 / 김건우 본부장 opru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