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향교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이웃에게 나눔 온기 전달 CNB 국회방송 경남/울산 총괄본부장 박병찬 chan8789@naver.com |
기장향교(전교 이방호) 나눔봉사단(대표회장 김두호)에서는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공헌활동에 이바지하고 있다.
5월중에 부산영락공원 공영장례실에서 무연고자에 대한 공영장례 의식을 봉행하며 무연고자의 영면을 위해 애도를 표하고 있다.
지난 30일에는 김두호 국장(성균관 전인, 성균관 윤리위원)과 정철우 의전장의가 영락공원 공영장례실에서 무연고자를 애도(哀悼)했다.
이날 김두호 국장이 향을 사르고 발인축을 했으며 정철우 장의가 술을 올리고 고축(告祝)을 했다. 비록 부산종교인평화회의(BCRP, 공동대표회장 불교 정산 스님) 사업의 일환으로 행하고 있는 활동이나 최상의 예로 고인을 모셨다. 평소 정종영 유도회장, 성인수 의전수석장의, 문동조 총무수석장의, 김진환 재무수석장의, 노경구 연락수석장의, 왕금자 여성수석장의가 공영장례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공영장례 의식을 마친 후 이날 바쁜 틈을 내 나눔봉사단에서는 취약계층에 대한 후원물품 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김두호 대표회장, 왕금자 여성회장, 김민재 기장향교 원임 감사, 김보승 기장향교 원임 장의가 참여해 기장군 관내(기장읍, 일광읍, 정관읍) 15세대에 정성껏 포장한 후원물품을 배달하며 봉사했다. 평소에는 성인수 의전수석장의, 진봉애 회원이 참여해 함께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기장군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윤재) 산하 기장종합사회복지관이 부산기장나눔회(기장향교나눔봉사단)와 함께 정기적인 자원봉사 및 후원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내 돌봄 복지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기장군 전역을 기반으로 나눔봉사단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취약계층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부산기장나눔회(기장향교나눔봉사단)는 올해 3월부터 취약계층 대상 정기 후원품 배분 활동을 시작으로 4월에는 취약계층나들이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 지원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필요한 버스 임대 및 오찬, 기념품 등 전액 부산기장나눔회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에게는 자원봉사자의 동행 지원도 이뤄졌다. 참여자들은 외부 활동을 통해 삶의 활력을 되찾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날 김윤재 이사장은 “지속적인 관심과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부산기장나눔회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민·관이 함께하는 지역복지의 모범적인 사례로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한편, 기장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 통합 복지 실현을 위한 다양한 민·관 협력 사업을 꾸준히 추진 중이며, 관련 정보는 복지관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NB 국회방송 경남/울산 총괄본부장 박병찬 chan8789@naver.com